태국 로컬 정보/태국 로컬 여행

태국 여행 정보 : 세븐 일레븐에서 스캔으로 결제 하는 방법

러브니케 2024. 10. 4. 10:09
반응형

태국 여행 중 세븐 일레븐에서 스캔으로 결제하기!


드디어 태국 세븐일레븐에서 QR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태국 현지에서 은행 어플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너무도 편리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천만의 태국 국민들도 이제 현금 없이 세븐일레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소식에 기뻐하는 중입니다!

일반 태국 은행 어플에는 "My scan"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내 QR의 바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세븐일레븐에서 단말기로 내 바코드 또는 QR을 찍으면 금액이 표기되고 승인을 누르는 방식입니다.

태국 세븐일레븐 스캔 방법

1. 은행 앱을 열고 "QR 스캔" 또는 "내 QR 코드" 메뉴 선택
2. "My Prompt QR" 선택
3. 결제할 금액 입력
4. QR 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어 스캔하게 함
5. 결제 완료

서비스는 방콕부터 지난주 시범 운영이 되었는데 전국의 7-Eleven 중 232개 지점만이 은행 앱으로 스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부분이 방콕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14,845 각 지점에서 PromptPay 결제가 가능해졌지만, 아직 결제가 가능하지 않은 지점들도 있어서,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직원에게 문의를 하면 됩니다.

만약 지점에서 PromptPay 결제를 지원하면 SCB, Krungsri, Krungthai, Bangkok, Kbank 등 은행 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7-Eleven 앱이나 TrueMoney를 사용할 필요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 여행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GNL페이는 My QR 메뉴가 아직 없습니다. 해당 메뉴가 없으면 태국 7-Eleven에서 결제는 현재로선 불가능합니다.

아마도 GLN페이에서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서 "My Scan 또는 My QR 메뉴"를 새롭게 적용할 듯 보입니다. 해당 어플의 업데이트가 없으면 아직 세븐일레븐 결제는 어렵습니다!

태국도 오늘부터 전국 시행이니 한국의 스캔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